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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투자/관심 종목

대현(016090) 2021년 6월 30일 오전 급등, 저평가 의류 종목

by 위스퍼 2021. 6. 30.


오늘 장중에 '저평가'라는 키워드로 뉴스를 검색하던 중, 컨택트 의류 관련 종목 중 대현(016090)에 대해 알게 됐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급등주로 정오가 넘어서 까지 장대양봉을 그리며 큰 거래량이 나왔습니다. 

이미 알려진 다른 의류 종목들에 비해 대현은 늦게 주목을 받은 듯합니다.

 

하지만 오늘 오후 기준,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보면 기관과 연기금 등의 매도세가 돋보입니다. 추격 매수보다는 주의를 기울여 실적을 점검하면서 주가 흐름을 살펴야겠네요. 

 

 

2021년 6월 30일 오후 3시 대현 일봉
2021년 6월 30일 오후 3시 대현 15분봉
2021년 6월 30일 오후 2:27기준  대현 투자자별 매매동향

 

 

 

오전에 확인한 아시아 경제 기사 입니다. 

동종업계 대비 저평가 종목이라는 대신증권 한경래 연구원의 리포트를 베이스로한 기사인데요,
오늘의 급등에는 이 리포트의 영향이 컸던 것 같습니다. 

 

대현(016901)
여성복 전문 의류 브랜드 업체
주요 의류 브랜드: 모조에스핀, 듀엘, 주크, 씨씨콜렉트, 블루페페 등
국내 백화점 및 대리점 등 520개 유통망 확보
 주요 소비자층은 20~30대 후반 여성
올해 예상 브랜드별 매출 비중: 모조에스핀 29%, 주크 22%, 듀엘 22%, 씨씨콜렉트 17%, 블루페페 9% 등

국내 보복 소비로 인한 매출 반등 및 펀더멘털 개선이 기대
1분기 매출액은 701억원으로 전년 대비 11.8% 증가할 것으로 전망
영업이익은 57억원으로 같은 기간 85.3% 늘어 전년 동기 대비 회복세
올해 매출액은 2924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5%, 영업이익은 225억 원으로 215.7% 상승할 전망

주요 채널인 백화점, 아울렛 중 판매수수료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아울렛 비중이 40%대에서 50%로 증가해 이익률 개선세가 예상


지난해 10월 통합 온라인몰 런칭 및 올해 3월 온라인 전용 브랜드 ‘데카브’ 런칭하며 온라인 채널을 강화
‘데카브’는 첫 온라인 브랜드로 상반기 목표 빠르게 달성하며 하반기 온라인 편집몰 확장, 상품 종류는 상반기 20개 모델에서 하반기 60개 모델로
확대 계획
더불어 신규 온라인 브랜드도 런칭 계획


 7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정책도 소비 활동에 긍정적
올해 예상 주가수익비율(PER)이 6.8배 수준으로 의류 브랜드 업종이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경기 회복으로 PER 10~11배 수준까지 회복된 점 감안 시 상대적 저평가 상태

 

 

대주주 지분율, 재무제표,  컨센서스를 보면서 매출과 이익률을 보겠습니다. 
재무제표는 제가 주로 보는 지표를 기준으로 편집이 된 상태이므로 원자료가 궁금하시면 네이버 증권을 참고해주세요.

 

우선, 대주주 지분율 47.28% 그리고 현재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지분율이 5.14%라는 점이 흥미롭네요.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다른 의류업체와 마찬가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 이익이 많이 하락한 모습니다.
다행히도 올 1분기에 반등했네요.
부채비율도 낮고 현금흐름도 괜찮아 보입니다. 

 

6월 한 달 동안 좋은 상승을 보여주었던 신성통상(005390)처럼 차트가 그려질지 눈여겨보아야겠네요. 

 

 

출처: 네이버 증권

 

 

이상으로 2021년 6월 마지막날 오전 급등주인 대현(016090)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위의 자료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오늘도 YES!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개미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 언급된 종목은 개인적인 투자 권유가 아니니 신중하게 자료를 선택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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